닮고 싶은 인테리어

[스크랩] 자연을 담은 웰빙 인테리어 Welcome to Natural House

후광( 구, 군주) 2006. 12. 14. 13:52
자연을 담은 웰빙 인테리어 Welcome to Natural House

건강에 좋다는 친환경 생활공간이 대세다. 인테리어 업체들은 벽지나 패브릭, 침구는 물론 가구나 작은 소품까지 친환경 소재와 자연의 감각이 물씬 풍기는 네추럴 제품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쉼터로 안내하는 네추럴 인테리어 아이디어.

황토벽과 벽난로가 잘 어우러진 거실
페인트를 덜 칠해 나무 질감이 살아있는 벽난로는 굳이 불을 때지 않아도 포근한 느낌을 주기에 그만. 황토벽은 벽난로와 잘 어울리기도 하지만 아토피와 여드름 피부를 치료 하는 등 건강에도 좋다. 황토벽은 가루에 물을 개어 손수 칠할 수 있는 제품도 나와있다. 벽난로 안에는 나무토막과 함께 공기 정화의 효과가 있는 숯을 넣어두면 좋다. 만일 집안 전체를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교체 할 수 없다면 집안 전체에 광촉매 코팅시공을 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대나무 무늬 산소 벽지를 바른 다이닝 룸
벽지 회사에서 우후죽순으로 내 놓고 있는 친환경 벽지. 그 중 산소 벽지는 나쁜 냄새를 흡수하므로 음식 냄새가 많은 주방쪽에 바르면 더욱 좋다. 또 진드기나 세균 등을 억제시키며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하는 것이 특징.


나무 식기로 건강 지키기
플라스틱 식기류에서 심각한 환경 호르몬이 검출되면서 식기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주방에 나무식기를 많이 두면 가족이 화목해진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나무 식기는 건강에도 좋다. 대신 표면이 무해 물질로 마무리 되었는지를 꼼꼼히 확인하고 씻은 뒤 잘 건조시키는 등 보관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소재의 커튼을 달 것
패브릭 커튼은 한번 걸면 자주 빨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먼지나 균을 옮기기 쉽기 때문에 건강에 무척 해롭다. 자주자주 세탁하는 것은 필수, 소재를 택할 때 천연 섬유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요즘에는 유기농 패브릭이 인기. 알러지나 아토피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유기농 패브릭을 이용해보자.


파벽돌로 꾸민 데드 스페이스
벽돌 모양을 본떠 만든 이미테이션 벽돌인 파벽돌이 유행이다. 벽돌의 느낌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가볍고 얇은 것이 특징. 을지로나 논현동 가구 거리 등에서 1*1m당 2만원~4만원대 정도에 구입 할 수 있으며 압착 시멘트나 타일 본드를 이용하면 주부 스스로도 시공 할 수 있다.

나무 의자를 놓은 좌식공간

티 테이블을 좌식으로 꾸미는 것도 웰빙 라이프를 누리는데 도움이 된다. 좌식 공간에 어울리는 티 타임을 가져도 좋고 딱딱한 의자에 반듯하게 앉으면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테이블과 의자는 모두 TRES 제품.

정원처럼 꾸민 침실

마음을 안정시키는 녹색과 나무 가구로 꾸민 침실. 분위기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맨 살에 직접 닿는 침구류다. 요즘은 극세사 침구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데, 극세사 침구는 보온성이 높고 집먼지 진드기 등을 예방하며 항균, 원적외선이 방출되고 자외선 차단의 기능까지 갖췄다. 또 침실에 쓰는 조명 역시 건강을 생각하는 추세. 음이온 방출, 살균,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유리구를 사용한 건강 조명도 인기다. 베드 벤치와 스탠드형 조명은 모두 TRES 제품.


자연 사진 프린트 벽장식

거실에는 큰 나무를 들여 자연 공기 청청기를 만들자.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 청정기는 자칫 관리를 잘못해주면 오히려 건강에 더 해로울 수 있다. 나무와 함께 숨을 쉬는 것이야 말로 자연 공기 청정기. 또 거실 소파 뒤에는 자연의 사진을 프린트 해 장식해보자. 나무나 꽃 등 컬러감있는 사진을 실사 프린트 해 걸면 딱딱한 집안 분위기가 한결 부드러워 진다. 소파 앞 테이블은 TRES 제품.

머리와 마음를 맑게 하는 미니 서재

웰빙 인테리어를 마음 먹었다면 천연목을 이용한 작은 책상과 의자를 큰 맘 먹고 구입해본다. 가계부를 쓰거나 일기를 쓰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공간에 두면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 보낼 수 있다.

나무를 엮어 만든 전등 갓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작은 소품 하나하나도 세심하게 챙겨야 한다. 나무를 엮어 만든 틈사이로 새어나오는 불빛이 더욱 자연스럽고 포근할 듯.

아로마 향초로 심신을 릴렉스
집안에 아로마 향초를 피워 놓으면 좋지 않은 냄새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아로마 효과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페퍼민트나 라벤더 등 허브 향 아로마 향초면 더욱 좋다.

바닥재도 건강을 생각할 것
바닥재는 집안 전체를 차지하고 있는데다 땅의 기운을 받는 곳이므로 무엇보다 중요하다. 환경 호르몬이 검출되는 바닥재 대신 친환경 바닥재로 교체할 것. 올 가을 겨울 바닥컬러 트렌드는 오크나 체리 컬러. 나무에 색을 입힌 인위적인 컬러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컬러가 유행이다.

출처 : 엔젤캐슬ε♡з예쁜집꾸미기
글쓴이 : 파워러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