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 작품감상

[스크랩] 예쁜글씨pop광고란?

후광( 구, 군주) 2007. 2. 13. 16:57
☞pop광고개념정의


♣ pop광고란?(Point Of Purchase Advertising) ♣

구매시점 즉, 소매점의 내외에서 하는 광고로

디스플레이의 일종이다, 사는쪽에서보면 구매시점 광고, 파는쪽에서 보면 판매시점 광고가

된다 다시 말해서 매장에 위치한 광고로 소비자와 상품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이다.

♣ pop광고의시작♣

pop 광고는 1930년대 미국에서 시작되었다고 여겨진다. 미국은 세계적인

경제공황을 겪으면서 유통질서에 커다란 변혁을 맞게 되었다. 이에 새로운 형태의 셀프서비

스 방식의 슈퍼마켓이 생겨나게 되었다. 여기서 고객은 자신이 직접 구매할 상품을 선택하

고 판매점주는 고객의 상품 구매를 돕기 위해서 안내문을 붙였는데 이것이 pop광고의 시초

로 알려진다. 미국에서는 pos광고라고도 한다.


♣ pop광고의 종류 ♣

pop광고의 종류로는 현수막,스텐드 간판 롤 브라이드, 모바일 깃발벽면에 붙이는 광고물 포

스터 알림보드 장식 등.. 그 외예도 여러가지 종류들이 다양하다.


♣ pop광고의 특징 ♣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티비나 라디오 신문 잡지광고 등과 같은 것은 간접광고에 속한다고 보

시면 됩니다. 그러나 pop광고란, 소비자가 구매할시 충동적 동기를 이용해 직접구매로 이루

어지게 하는 역할를 한다 일본pop와 미국 pop광고협회가 실시한 조사결과 구매결정의 약 85%

와70%이상이 상점에 들어간 후에 내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점주입장에선 pop제작과정

에 있어서 기존의 광고물의 비해 빠른 시간내에 광고물제작이 가능하다. 더불어 적은 비용으

로 최대의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소량의 주문제작를 하면서 자신만

의 개성있는 광고물을 주문할 수있기에 개인상점을 운영하는 점주에겐 이보다 더 좋은 pop

광고물이 어디 있겠는가?



출처 : 글사랑pop예쁜글씨
글쓴이 : 하은 원글보기
메모 :